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TISTORY

티스토리 도전 ②-① /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확인하는 방법

by 홍윈썸 2020. 9. 8.
728x90
반응형

하이-썸-★ 안녕하세요 :)

티스토리 도전②에서 네이버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이 되기 위해서 rss, 사이트맵을 제출했었죠!

 

과. 연! 이렇게 한 것이 성과가 있는지 한 번 알아보려고 해요~

네이버에서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얼마나 잘 수집되고 있는지 볼까요!?

 

제가 올린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방법입니다~ 참고하실 분은 참고해주세요 :)

https://helloone.tistory.com/entry/%ED%8B%B0%EC%8A%A4%ED%86%A0%EB%A6%AC-%EB%84%A4%EC%9D%B4%EB%B2%84-%EB%85%B8%EC%B6%9C-%EB%B0%A9%EB%B2%95-RSS-%EB%93%B1%EB%A1%9D-%EB%B0%A9%EB%B2%95

 

티스토리 도전 ② /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방법 & RSS 등록 방법

하이-썸-★ 안녕하세요 윈썸입니다! 티스토리는 네이버에서 노출되지는 않지만 다음에서는 자주 노출되죠?! 근데 네이버에도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검색될 수 있다는 방법이 있다고해서 한 ��

helloone.tistory.com


<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확인하는 법 >

저는 TISTORY 어플로 핸드폰으로 간단하게 통계를 봐요~

핸드폰으로 언제든지 확인을 할 수 있으니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티스토리 어플에 들어가시면 오늘 방문수, 유입 채널, 유입 순위 이렇게 보실 수 있어요.

혹시 유입 순위에 네이버가 보이시나요?!

 

다른 유입보다는 적지만 그래도 서서히 유입이 시작된 것 같아요!

 

혹시 몰라서 다른 날에는 어디서 유입되었나 확인해 보니까 

확실히 유입이 약하지만 그래도 네이버가 4번이나 있었어요! 

적지만 네이버가 저의 블로그를 잘 수집해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 네이버에서 어떻게 검색을 하면 저의 글이 나오는지 알아볼까요?!

 

1. 인기글 모두 보기를 클릭해주세요!

 

 

2. 인기글에서 유입 방법이 궁금한 글을 클릭해줍니다.

 

3. 유입 순위와 유입 키워드를 확인해서 네이버에서 어떤 검색으로 들어왔는지 확인한다.

이렇게 네이버에서 어떻게 검색하면 제 글이 나오는지 알 수 있으니 너무 좋더라고요! 

그렇다면 실제로 나오는 지도 한 번 확인 해볼까요?!

 

오 정말 바로 뜨네요! 네이버에서 저의 글을 수집해 가다니... 정말 다행이네요 ㅠㅠ

 


<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로 확인하는 법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들어가 보면

네이버에서 티스토리의 글을 잘 수집하는지 오류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다행히 저의 글은 오류가 나지 않고 잘 수집을 하고 있네요!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 -> 리포트 -> 콘텐츠 노출/클릭을 보시면

최근 클릭, 최근 노출, 평균값 등등 더 자세한 사항들을 보실 수 있어요.

 

제 글 같은 경우는 노출은 잘 되고 있지만 클릭수가 살짝 저조한 것을 볼 수 있어요.

그래프로 한눈에 볼 수 있으니 참 좋은 것 같네요.

 

밑으로 내려보면 어떤 검색어를 입력해야지 저의 글이 나오는지 알 수 있어요! 

하나하나 다 검색해 보았는데 정말 제 글이 잘 떠서 한 시름 놓았네요.

 

앞으로 글을 작성할 때에 사람들이 들어오게 할 수 있게끔

검색 단어들을 잘 적어놔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느리지만 천천히 성장해가겠습니다! 모두들 파이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