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TISTORY

티스토리 / 티스토리 계정 체계 변경

by 홍윈썸 2020. 9. 11.
728x90
반응형

하이-썸-★ 안녕하세요!

작업을 하려고 이메일을 킨 순간 티스토리로부터 메일이 도착했더라고요.

순간 애드센스인가 했는데 아니여서 살짝 실망했지만... 헤헤헤헤


 

 

 

티스토리 계정 체계가 앞으로 카카오계정 기반으로 변경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2020년 10월 말 카카오계정으로 가입, 로그인, 기존 계정과 연결하기가 적용됩니다.

지금처럼 이메일주소 아이디 로그인은 2021년 4월까지 지원되고 

이후로는 카카오계정으로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시점은 확정이 아닌 예정이라고 하네요)

 


 

공식블로그에 예상 FAQ가 있는데 그중에서 제가 제일 궁금했던 몇 가지를 가져와봤어요.

(모든 출처는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

 

Q. 현재 사용 중인 이메일주소 아이디 계정은 어떻게 되나요?

A. 기존 티스토리 계정을 카카오계정에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2021년 4월 (예정) 부터는 기존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을 할 수 없고 카카오 계정으로만 로그인이 가능하니까,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이메일주소는 어떻게 되나 생각하고 있었는데

기존 티스토리계정과 카카오 계정을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2021년 4월 (예정) 이후로 카카오 계정을 연결하지 않은 티스토리 계정은

원활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힘들 수도 있으니 카카오 계정이 필수가 될 것 같네요. 

연결한 티스토리 계정과 카카오 계정은 변경, 분리가 어려우니 자신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계정을 연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10월 말 정도에 카카오 계정과 연결할 수 있으니 다들 잊지 말고 연결해보아요!

만약 2021년 4월까지 카카오 계정에 연결 못하시면 티스토리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Q. 2개 이상의 티스토리 계정을 사용 중입니다. 모두 하나의 카카오계정에 연결할 수 있나요?

A. 1개의 티스토리 계정은 1개의 카카오계정에 연결됩니다.
2개 이상의 티스토리 계정을 1개의 카카오계정에 연결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여러 개의 티스토리 계정을 계속해서 사용하시려면,
티스토리 계정 수에 맞게 카카오계정에 추가로 기입해주세요.

 

지금은 2개 이상의 티스토리 계정이 필요하면 복수의 이메일 계정을 활용하였는데 

변경 후에는 복수의 카카오 계정을 활용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개의 블로그를 만드는 것은 지금처럼 똑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 궁금한 것들은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해보세요!! :)

https://notice.tistory.com/2550

 

[사전 안내] 티스토리 계정 체계가 카카오계정 기반으로 변경됩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티스토리 계정 체계가 앞으로 카카오계정 기반으로 변경됩니다. 관련 내용을 전해드립니다. 왜 바뀌는 것인가요? 1. 티스토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가입 ��

notic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