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TISTORY

티스토리 소유확인 연장하는 방법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네이버웹마스터도구]

by 홍윈썸 2021. 8. 1.
728x90
반응형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소유확인을 갱신하라고

메일이 왔더라고요💌

부랴부랴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로 

들어갔습니다!

 

🔽 https://searchadvisor.naver.com/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함께 당신의 웹사이트를 성장시켜보세요

searchadvisor.naver.com


1. 상단에 [웹 마스터 도구]를 클릭!

 

 

2. [소유연장 확인] 클릭!

원래 메시지 자리에

[소유연장 클릭]이라는 버튼이 있어요.

근데 제가 해놓은 캡처본이 사라져버렸습니다😥

[갱신] 자리에 뜨니까 한눈에 보실 수 있을 거예요!

 

 

3. 사이트 소유확인 방법 선택!

이것도 캡처본이 날아가버렸네요 〒▽〒

 

[소유 연장 확인]을 클릭하시면

✅HTML 파일 업로드 or ✅HTML태그

선택하라고 할 거예요!

 

그러면 저희는 HTML태그를 클릭하시고 

밑에 있는 메타태그를 복사해줍니다.

 

복사하시면 이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동해요!

 

 

 

4. 꾸미기 -> 스킨 편집으로 클릭

 

 

5. HTML 편집 클릭

 

 

6. 메타태그 붙여 넣기

3번에서 복사한 메타태그를

<head>~</head> 섹션에 넣어줍니다!

 

저는 잘 까먹는 사람이라

이 태그가 어떤 건지 한눈에 알기 쉽게

주석도 함께 넣었어요(o ゜▽゜) o☆

 

[주석 넣는 방법]

<!--으로 시작해서 "주석 이름"을 가운데에 적어주시고 -->로 끝내주시면 끝!

ex) <!--네이버어드바이저-->

 

다 하셨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적용'을 클릭!

 

 

7. 완료!

완료가 되었다면 아무것도 완료되었다는 팝업과 함께

이렇게 깔끔하게 될 거예요( •̀ ω •́ )✧

 

 

서치 어드바이저에 등록을 하면

1️⃣네이버 검색 노출이 된다

2️⃣상위 노출에도 도움이 된다

라는 장점이 있으니 다들 화이팅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