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Part-time Job

이디야 알바 후기 - 평일 미들

by 홍윈썸 2020. 8. 24.
728x90
반응형

하이-썸-★

안녕하세용! 오늘은 저의 세 번째 카페인 이디야 알바 후기를 가져왔답니다~

 

 

이디야 평일 미들 알바 ( 화, 목 14시 - 19시 / 금 15 - 19시 주휴수당 안 주시려ㄱ....ㅎㅎㅎㅎ...)

 

 

2019년에 대학교를 졸업하고 집 근처에 있는 이디야에 무작정 지원했는데 합격해서 바로 일을 했어요!

근데 이디야 알바를 하다가 중간에 영어학원 강사로 추천받게 되어서 한 달 동안 일하고 그만두었어요 ㅎㅎ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영어학원 근무도 후기 올려보도록 할게요!

 

짧지만 굵었던 이디야 :-)


 

 

 

이디야 유니폼은 이쁘기로 참 유명했는데 내가 입을 줄은 몰랐네여 ㅎㅎ

다른 카페랑 똑같이 머리 망+모자+앞치마는 필수 착용!

약간의 차이겠지만 이디야는 바지랑, 신발 색깔에는 제한을 두지 않아서 맘 편히 청바지나 트레이닝복 등등을 입었어용

길가다가 이디야 보면 반바지도 입고 치마도 입고 참 자유로운 것 같더라구요! (뭐 케바케겠지만)


 

교육과 근무

 

일단 저는 카페에서 일한 적이 있는 경력자이고,

엔제리너스 알바를 하면서 커피가 너무 좋아져서 바리스타 자격증도 딴 상태였어요.

그래서 좀 맘 편히 갔는데 웬걸! 이 매장은 혼자 일을 하더라구요.ㅜㅜ 그래서 모든 것을 혼자 해야 했어요...

 

3일 동안 사장님께 교육을 받았는데, 진짜 멘붕에 멘붕...

손님은 엄청 많은데 나 혼자만 있다니... 정말....

레시피는 다른 곳보다 쉬운 편인 것은 인정!

BUT 혼자 한다는 것 자체가 너무 힘들고... 외롭고... 그랬어여...ㅠㅠ

(만약 혼자 근무하는 곳이라면 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하..)

 

평일 미들이 하는 일

 

미들은 확실히 오픈과 마감보다는 편해요~

 

1. 열심히 주문받는다.

2. 주문에 해당하는 음료를 열심히 만든다.

3. 청소를 틈틈이 한다.

4. 카페 물품이나, 파우더가 떨어지면 채운다.

5. 멘탈을 잘 잡는다.

 

학교 앞에 바로 있는 이디야였고, 근처에 카페가 이디야만 있어서 평일 미들이 많이 바빴어요...

그래서 너무 바쁘고 힘들어서 정신줄을 놓게 되면 울 것 같아서 멘탈 관리는 필수...

 


손님이 많아서 너무 바쁜데 계속 손님이 많을 경우

전 손님에게 '음료 주문량이 많은데 직원이 저뿐이라 좀 늦어질 것 같은데 괜찮으세요?'라고 양해를 먼저 구했어요. 그럼 사람들이 측은하게 바라보시면서 괜찮다고 하시더라구여..헤헤..감사함둥..
 

이디야의 장, 단점

 

장점

 

1. 유니폼이 이쁘다.

2. 레시피가 다른 메뉴보다 간단한 편이다.

3. 매장마다 다르겠지만 일했던 매장에는 진상이 별로 없었다.

 

단점

 

1. 매장마다 다른데 우리 매장은 아이스티와 아메리카노만 마실 수 있었다.

2. 내가 일했던 매장은 휴식시간 따위는 없음. -> 원래 4시간 일하면 30분 휴게시간 주어져야 하는데 ㅜㅜㅜ 왜 안 주세요ㅜㅜㅜ

3. 개 바쁜데 혼자 일함. -> 진짜 최악

 

이디야의 추천 메뉴

 

인기 메뉴 - 제 기억에서 ㅎㅎㅎㅎ

 

1. 아이스 아메리카노

2. 토피넛 라떼, 토피넛 라떼+샷추가

3. 바닐라 라떼

4. 민트 초코칩 플랫치노

5. 꿀 복숭아 플랫치노

 

개인적인 추천 메뉴

 

1. 꿀 복숭아 플랫치노 - 뭔가 달달하고 기분 좋은 상큼함을 느끼고 싶다면 추천!

 

2. 바닐라 라떼 - 개인적으로 바닐라 파우더를 정말 좋아하는데 이디야 바닐라 라떼는 파우더를 사용.

그래서 저의 최애입니다! '진하게 타 주세요'하면 더 달달하고 맛있음!

 

이디야 알바생들을 위한 근무 팁!

 

1. 혼자 일한다고 하면 절대 하지 마세요 ㅜㅜ 진짜 후회합니다.

정말 바쁘더라도 직원이 여러 명인 곳이 백 배 천 배 좋습니다...

2. 음료 기프티콘이나, 프리 쿠폰은 차액을 내고 다른 음료로 변경 가능합니다!

3. 허니브레드 포장되는 곳 처음 봤어요. 근데 포장하지 말아 주세요 헤헤 헤헤

4. 이디야에는 디카페인 없습니다.

5. 금액권 분할로 결제 가능합니다.


 

이디야 다시 한번 도전해 보고 싶지만 다른 친구들과 함께 있는 매장으로 가려고 합니다 ㅋㅋㅋㅋ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

 

 

 

728x90
반응형

'Review > Part-time Job'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썸플레이스 알바 후기  (6) 2021.03.01
Angel-in-us 엔제리너스 알바 후기  (8) 2020.08.29
커피빈 알바 후기  (0) 2020.08.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