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Part-time Job

커피빈 알바 후기

by 홍윈썸 2020. 8. 17.
728x90
반응형

하이-썸★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이네요

저는 카페 아르바이트를 정말 많이 했는데요! (지금도 하구있고...) 

카페 아르바이트 후기를 준비해보았어요!

 

저의 첫 번째 카페 알바는 바로, 커피빈입니다!

 

카페 알바를 하고 싶었던 제가 무작정 시작하게 된 커피빈 알바!

저는 주말 마감, 주말 미들을 했었습니다.

(카페 알바를 하고 싶은데 경력이 없으신 분들은 마감을 지원해보세요! ) -> 나름 Tip! 

마감이 청소를 해야하고 좀 힘들어서 경력이 없더라도 성실한 친구면 뽑는 것 같더라구요~

 

면접은 알바몬 이력서 보내고 면접을 오라고 해서 갔어요.

사람이 많아서 구석에 서서 면접을 봤는데... 별거 물어보지 않고 그냥 합격! 이 되어버렸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

사람을 빨리 구하고 싶었나 봐요. 약간의 운이 따랐던 면접입니다.

저는 일을 했던 매장에서 면접을 봤는데 요즘은 커피빈 본사에서 면접을 본다는 것 같았어요.

 

좀 기억이 나는 건, 제가 긍정적인 인상을 주기 위해서 방긋방긋 웃었다는 거예요:)


주말 마감이 하는 일

 

1. 직원분들께 인사드리고 옷 갈아입기

- 유니폼 + 앞치마 + 모자 + 머리망 지급.

바지와 신발은 무조건 검은색 착용.

 

2. 출석 체크하고 홀 체크, 서비스 테이블 체크, 문 닦기, 흡연실 관리

- 제가 일하던 매장에는 흡연실이 있었는데 제가 갔을 때에는 항상 담배가 쌓여 있더라고요. 비흡연자였던 저에게 제일 힘들었던 청소였습니다 :(

서비스 테이블에는 휴지, 물, 빨대 등 물품이 없다면 채우고 더럽다면 청소하고 설거지거리가 있으면 바백에 가져가서 설거지를 하시면 됩니다!

 

3. 주문을 받고, 주물을 받고, 주문을 받기

- 커피빈에서 staff는 커피 머신을 만지지 못하게 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주문을 받는 기계가 되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But, 아주 간단한 tea나 아메리카노에 물 붓기, 라떼에 우유 넣기, 아이스 음료에 얼음 넣기... 등등 이런 아주 간단한 일들을 했었죠!

주문을 잘 받는 팁을 알려달라는 질문도 들어봤는데, 이건... 경험이 답입니다. 어떻게 처음 하는데 잘할 수 있겠어요ㅠㅠㅠ 실수를 하면서 배웁시다!

제가 생각할 때 주문받을 때 제일 중요한 것은, 손님들이 추가로 요구하시는 사항을 잘 적어놔야 한다는 거예요! 그래야 직원분들이 실수 없이 음료를 만드실 수 있거든요 :)

 

4. 살짝 여유로울 때마다, 서비스 테이블과 홀 체크하기

- 마감 때에는 치워도 치워도 서비스 테이블이 더러워져 있는 충격적인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놀라웠어요ㅜㅜ

아! 체크를 하면서 설거지 거리들이 나오면 종종 설거지해주시면 되용

 

5. 화장실 휴지 치우기 - 마감 1단계

- 화장실을 청소해주시는 이모님이 계시긴 했지만 휴지는 직원들이 치웠어요!

 

6. 새로운 넉 박스로 교체 - 마감 1단계

- 커피 찌꺼기를 버리는 넉 박스! 오늘 사용했던 넉 박스 봉투를 꺼내고 새로운 봉투로 교체를 합니다. 커피 찌꺼기가 모이면... 정말 무겁더라고요ㅠㅠ

 

7. 서비스 테이블 일반 쓰레기, 재활용 쓰레기통 마감하기 - 마감 1단계

- 정말 분리수거가 많이 실천이 되지 않고 있구나를 느끼게 되실 겁니다.

플라스틱과 종이가 일반 쓰레기에 있는 것은 기본이고 ... 제가 봤었던 것 중 제일 심했던 것은 소주병이 나온 거였어요ㅋㅋㅋㅋㅋ

이렇게 심하게 재활용이 되어 있지 않으면 고무장갑을 끼고 재활용을 제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쓰레기통 봉투는 이때 봉투를 교체해주시면 됩니당!

 

8. 화장실 쓰레기+ 넉 박스 봉투 + 쓰레기봉투들을 수레에 놓고 쓰레기 버리러 가기

- 처음에는 너무 무겁고 수레를 사용하기 힘들었지만 시간이 지나고 나름 요령이 생겨서 나중에 칭찬도 받았어요 ㅎㅎㅎㅎㅎ 너무 무거우면 직원분들이 도와주시니깐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9. 서비스 테이블 액체 버리는 통 마감하기 - 마감 2단계

- 손님들이 음료를 먹다가 남기면 버리는 통 있죠? 말 그대로 그 통을 비우는 겁니다.

액체를 버리고 그 통을 깨끗이 세척한 후에 다시 가져다 놓으시면 됩니다!

이때, 마감을 했다고 알려주는 판을 서비스 테이블 위에 올려놓아야 손님들이 인지하고 다시 붓지 않겠죠! 그렇지 않으면 다시 마감을 해야 하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10. 주문받기, 서비스 테이블 위에 올려진 컵들 세척하기 - 마감 3단계

- 퇴근 직전, 서비스 테이블을 미리 마감을 다 해놓은 상태라 손님들이 서비스 테이블 위에다가 그냥 두고 가셔서 자주자주 확인해주셔야 해요!

그리고 서비스 테이블 위에 있는 물통, 시럽 통도 같이 세척을 해주시면 됩니다.

 

퇴근 ♡

 

주말 미들이 하는 일

 

일단 주말 미들은 사람이 엄---청 많아요.

마감과는 다르게 미들은 홀, 서비스 테이블 체크 자주 하고 주문 잘 받고, 음료 잘 만들면 끝입니다!

 

1. 직원분들께 인사드리고 옷 갈아입기

2. 출석 체크하고 홀 체크, 서비스 테이블 체크, 문 닦기, 흡연실 관리

3. 주문을 받고, 주물을 받고, 주문을 받기

4. 살짝 여유로울 때마다, 서비스 테이블과 홀 체크하기


개인적으로 커피빈 알바를 하고 난 후, 커피빈 커피가 너무 좋아졌어요. 비록 가격은 비싸지ㅁ...

前커피빈 알바생 최애는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망고 바나나 블렌드입니다!

배고프실 때 망고바나나 한 번 드시면 배부르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음료예요!

 

마감은 좀 힘들었지만 저는 스타님들이 너무 좋아서 재미있게 일을 했어요!

무엇보다도 빙수가 없어서 참 좋았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일했었을 때에는 스탭은 머신을 만지지 못하게 하고 아예 에스프레소 추출을 못하게 했어요 ㅠㅠ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스타님들이 종종 알려주시곤 했었어요 ㅎㅎㅎ

 

 

제 글이 커피빈 아르바이트를 꿈꾸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

 

728x90
반응형

'Review > Part-time Job'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썸플레이스 알바 후기  (6) 2021.03.01
Angel-in-us 엔제리너스 알바 후기  (8) 2020.08.29
이디야 알바 후기 - 평일 미들  (3) 2020.08.24

댓글